MENU
MAIL. creative@dynamixer.co.kr
TEL. 02.518.0313
FAX. 02.2233.1677

ABOUT US

회사소개

BUSINESS

비지니스

CLIENT

클라이언트

CONTACT US

견적문의

LOCATION

오시는길

구룡투 > PORTFOLIO

본문 바로가기


PORTFOLIO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이나믹서 작성일21-01-15 09:42 조회66회 댓글0건

본문







그래서 저희는 생각했습니다.




"

누구나 쉽게 배우고
구성물도 간단하면서
둘이서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만들자!

"




한국을 대표하는 보드게임 전문기업 코리아보드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구룡투”를 소개합니다.



















<구룡투>는 단판 승부를 벌여 다섯 번을 먼저 이긴 사람이 최종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게임당 최대 9판을 하게 되니까 9판 5선승제. 승부도 매우 간단합니다. 두 플레이어가 자신의 숫자 타일 중 하나를 골라서 내고 더 높은 숫자를 낸 사람이 승리합니다. 너무 단순한 것 같다고요?


"

과연 그럴까요?

"



구룡투는 게임이 끝날 때까지, 상대가 낸 타일 숫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승부에서 이겼는지 졌는지만 알 수 있을 뿐, 타일의 숫자는 계속 비공개로 둡니다. 그러면 승패를 어떻게 아냐고요? 판정은 기계가 합니다.






각자 숫자를 하나씩 내서 승부를 내는 방식은 여러 고전 게임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인디언 포커가 있고, 최근에는 서바이벌 방식의 TV프로그램에서 다빈치 코드의 변형으로 사용한 게임이 있습니다.

ⓒgiphy

이런 게임들과 구룡투의 공통점은 숫자 하나를 선택할 때마다 상대의 수를 읽는 기민한 눈치가 필요한 동시에 게임 전체를 위한 전략을 짜야 한다는 점입니다.






도박사의 역전극을 다룬 여러 콘텐츠에서 최후의 승자를 결정하는 것은 카드 한 장, 혹은 주사위 한 개일 때가 많습니다. 한국영화 <타짜>도 화투패 한 장으로 승부를 내는 결말이죠. 물론 영화에서는 스토리와 음악, 배경, 연기 등이 있기에 자연스럽게 긴장감을 높여주지만 현실에서 ‘한장 승부’는 좀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룡투는 비장의 카드를 하나 더 숨겨두었습니다.






냉혹한 승부의 세계, 기계를 심판으로 두고 두 사람이 블라인드 게임을 합니다. 살얼음판 같은 긴장감 속에서 패를 확인하는데, 가진 것은 다른 모든 숫자에게 지는 1뿐입니다. 이대로 패배하는 걸까요? 아닙니다! 구룡투는 만화<도박묵시록 카이지>에 등장하는 ‘원포커’게임에서 힌트를 얻어 가장 작은 수인 1이 가장 큰 수인 9를 이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진정한 승부의 세계에 영원한 강자도, 영원한 약자도 없는 법이죠!



"

구룡투는 포기하지 않는다면
언제라도 역전의 기회가 있습니다

"






콜로세움 경기장을 연상하며 만들어진 구룡투의 대결장은 1대1 진검승부의 긴장감을 더해 줍니다. 대결장 양쪽에는 용석타일 입구가 하나씩 있고, 그곳에 타일을 놓으면 즉시 승패가 가려집니다. 돌이킬 수도 없습니다. 램프에 승패를 가르는 불이 들어온 후에는 대결장은 이미 다음 대결을 위한 준비를 시작하니까요. 게임이 완전히 끝날 때까지, 무조건 전진입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이번 판은 틀렸어’라는 기운이 느껴질 때가 있죠. 자꾸 지기만 하고 이번 판도 상대방이 이길 게 뻔히 보여서 포기하고 싶어진 적이 있나요?

"

구룡투는 다릅니다

"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죠. 구룡투는 동등한 9개의 타일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높은 숫자 타일을 선발로 내보내 기선제압을 할 수도 있고 낮은 숫자 타일을 내다가 후반에 상대의 허점을 노리는 전략도 가능하죠.


디지털 센서가 승패를 알려주기 때문에 게임이 끝날 때까지 서로의 패를 전혀 알 수 없습니다. 또 숫자 1이 9를 이긴다는 변칙을 잘 활용하면 드라마틱한 역전도 가능하죠.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을 거에요!







수많은 보드게임들이 '게임 경력'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해할 내용도 많고 규칙도 많고, 이기는 전략도 바로 떠오르지 않습니다. 초보자는 금방 흥미를 잃게 되기 쉽죠.

"

구룡투는 다릅니다

"

ⓒgiphy

구룡투는 1부터 9까지 숫자만 알고 있으면 초보자나 게임고수나 똑같이 시작해서 대등한 경기를 펼칠 수 있습니다.








구룡투는 두 사람이 1부터 9까지의 숫자가 한 개씩 쓰여진 9개의 용석 타일을 똑같이 1세트씩 가지고 시작합니다. 동등하고 고정된 조건이죠. 상대방의 심리를 꿰뚫는 당신의 통찰력과 결단만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giphy

단, 표정에서 수가 다 보인다면 소용없겠죠?
포커 페이스 유지는 필수입니다!

















"

(아나운서 음성)구룡투 게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그 누구보다 신중하게 용석을 골라주세요





용석을 대결장 입구에 위에서 아래로 꽂아 놓아주세요
※ 상대방을 교란시킬 자신만만한 모습도 잊지마세요.
















"

과연 승자는 누구일까요?

"







(아나운서 음성) 이번 라운드의 승자는 레드 플레이어입니다.






승리의 기쁨을 마음껏 즐기세요!









"

상대방의 용석이 궁금하지만, 어쩔 수 없죠!
앞으로의 승부에 집중합시다.

"





"

선공 플레이어부터 용석 타일을 선택하고
계속 게임을 진행하세요.

"




















"

(아나운서 음성) 이번 라운드는 무승부입니다.

"







"

(아나운서 음성) 축하드립니다.
이번 대결의 승자는 레드 플레이어입니다.

"



















와디즈 x 구룡투의 이유있는 만남

많은 사람들이 보드게임은 어렵고 복잡하다는 인식 때문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고 멀어집니다. 또 긴 시간 설명을 듣고 규칙들을 익히느라 게임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시작도 해보기 전에 지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저희는 구룡투를 통해 이러한 보드게임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보드게임이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공유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될 수 있음을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누구나 즐겁게 보드게임을 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 것, 코리아보드게임즈가 가장 잘 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펀딩 지지서명 이벤트




품질보증 및 AS 안내

추후작성



제작자 소개




“보드게임은 사람과 사람을, 과거와 미래를, 문화와 문화를 잇는 길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보드게임에는 타인과 함께 공유하는 유쾌한 순간과 대화가 있으며, 세상을 읽는 지혜가 담겨 있기 때문이죠. 보드게임에서는 박진감과 여유, 감성과 멋을 통해 소통합니다. 소통은 인간의 근원적인 즐거움이자 행복입니다. “


코리아보드게임즈는 <할리갈리>와 <카탄>같은 전 세계의 우수한 보드게임들을 국내에 소개하며 대한민국 보드게임 산업의 문을 열었습니다. 현재 코리아보드게임즈는 보드게임 개발, 퍼블리싱, 유통 및 보드게임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보드게임 시장을 선도하는 동시에 자체 개발상품을 해외 시장으로 수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대한민국 1등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보드게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시니어인지보드게임지도사 자격증을 통해 시니어 분들의 보드게임 관련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니어인지보드게임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시니어 세대의 건전한 여가 활동과 긍정적인 인간관계 형성, 인지 능력 향상을 위한 Brain Fitness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수 있는 자격 과정입니다. 그 외에도 교육기능성보드게임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보드게임 공모전을 진행하여, 꾸준하게 수상작들을 제품화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세계를 빛내는 작품으로 만들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근에는 공모전 당선작이 신들의 정원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어 국내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21년에는 “쿼리도”로 유명한 추상전략보드게임의 명가, 프랑스에 본사를 둔 “지가믹”에 수출할 예정입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가 소개한 해외 보드게임




코리아보드게임즈 자체제작 보드게임




구룡투 Q&A

Q. 전력을 위한 전선 연결이 필요한가요?

A. 구룡투는 전선 없이 AAA 사이즈의 건전지 3개로 작동되는 게임입니다. 대결장 바닥면에 있는 건전지 삽입부 나사를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열고 안쪽에 그려진 +, - 극에 맞춰 건전지를 넣어주세요. 본 제품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건전지를 빼서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Q. 게임을 중단했다가 다시 이어서 할 수 있나요?

A. 한번 멈춘 게임은 이어서 할 수 없습니다. 게임을 하던 도중에 진행을 멈출 경우, 음성안내로 10초를 두 번 카운트하여 경고한 후 시간 초과 판정이 나게 됩니다. 승패는 이전까지 진행됐던 라운드 대결 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게임은 종료됩니다.



Q. 중간에 게임을 취소하고 다시 시작할 수 있나요?

A. 진행 중이던 대결을 종료하고 새로 게임을 시작하고 싶을 때는 스타트 버튼을 한번 눌러 게임을 즉시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게임이 시작됩니다.



Q. 펀딩이 끝나고 나서의 판매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A. 펀딩이 종료되고 난 이후에는 코리아보드게임즈 공식 보드게임 판매사이트인 다이브다이스(www.divedice.com)에서 계속 판매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지금이 구룡투를 구매하실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는 점! 잊지 말아주세요.



Q. 아이들이 입에 용석을 넣어도 안전한가요?

A. 용석은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입에 들어가도 건강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입에 용석을 넣게 되면 용석 내부에 있는 칩에 물이 들어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아이들의 손이 잘 닿지 않는 곳에 제품을 두시고, 게임할 때도 부모님께서 관리하시길 권장드립니다.



Q. 용석 인식이 잘 안 되는 것 같아요!

A. 용석을 놓으실 때 위에서 아래로 꽃아 넣어 보세요. 용석을 수평으로 놓으면 가끔 인식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용석이 인식되면 소리가 나니 참고해주세요!




오시는길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명 : 다이나믹서 대표자 : 박소영 전화번호 : 02-518-0313 이메일 : creative@dynamixer.co.kr
사업자등록번호 : 129-28-99128 주소 : 06102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14길 17 (논현동 273-16 ) 성민빌딩 B1
Copyright © 다이나믹서.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